예천군(군수 이현준)은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노인복지회관에서 겨울철 안전사고를 사전에 대비하고 생활 속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어르신 사고예방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근력과 판단력이 떨어지는 노년기 발생하기 쉬운 낙상사고 등 각종 생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심어주어 활기찬 노년생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눈높이를 맞춘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지역 어르신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류재용 사무총장을 포함한 4명의 외래강사를 모시고 동영상 자료를 활용한 이론교육 및 스트레칭, 체조 등 실습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겨울철 어르신들에게 발생하기 쉬운 낙상사고와 응급대처법, 노년을 위한 8가지 식생활 법칙 등 생활 속 알아두면 유용한 내용과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교육해 건강한 노후생활로 아름다운 황혼을 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통해 배운 안전생활을 실천하고 생활화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안전예천 구현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교육은 오후2시 풍양주민생활자치센터를 찾아가 어르신 80여명을 대상으로 순회교육을 실시하여 관내 어르신들의 각종 생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