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자녀 더 갖기 운동 예천군협의회(회장 안양숙)에서 주관하고 예천군보건소, 예천권병원이 후원하는 ‘달인 아빠를 찾아라’ 도전 골든벨 행사가 1일 오후 6시 30분 예천군보건소 회의실에서 열렸다.
‘행복한 가정 더하기 달인 아빠를 찾아라!’는 아빠들에게 출산과 육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가정에서 양육분담을 통해 현대 여성들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행사에는 사전 참가신청을 받은 미취학 자녀를 동반한 20가족들이 참여해 달인아빠 육아능력 인증시험, 레크리에이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내용은 자녀와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 등 아빠육아능력 인증시험 도전 골든벨, 부모가 자녀에게 속닥속닥 편지쓰기 및 낭송으로 마음속에 담아둔 말을 전하며 행복을 느끼고 웃음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으며 육아능력 인증시험 골든벨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아빠에게는 달인아빠 표창 및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과 자연스럽게 소통과 공감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으며 따뜻하고 좋은 아빠의 모습과 아이를 키우고 즐겁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아빠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더 나아가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 유도로 인구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