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세계활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현준)는 지난 23일 오후 4시 이현준 축제추진위원장과 추진위원 및 고문, 집행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 최종 실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체험, 전시, 이벤트 등 축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축제 홍보사항 및 축제운영 등 축제 실행계획 전반적 사항을 하나씩 짚어보면서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지난해 처음 개최했던 축제를 거울삼아 보완해 올해 활축제를 기획했으며 동시에 개최되는 농산물 축제와 참우축제가 서로 조화롭게 결합하는 하나의 축제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이번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 프로그램과 전반적 준비가 알차게 이루어졌다는 결론을 이끌어냈다.
이현준 축제추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축제의 성공보다는 축제를 찾는 관람객의 마음을 먼저 헤아려 기억에 남는 축제, 어디에도 없는 명품 축제를 준비하자.”며 한 달도 남지 않은 기간 동안 관람객의 입장에서 축제를 철저히 준비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는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예천한천체육공원 및 남산공원에서 개최되며 농산물 축제와 참우축제가 함께 개최되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은 특화된 풍성한 축제이다.
축제관계자는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활을 소재로 개최되는 예천세계활축제는 가족단위 체험 축제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담아냈으니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적극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