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에서는 예천교회(예천문화사랑방).권병원과 함께 지난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하반기 ‘부부가 함께하는 행복한 임산부 학교’ 제8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임산부 학교는 임산부 및 예비임신부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은 오는 9월 16일부터 10월 24일까지 주 1회씩 총 6회 차로 운영되고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하반기 과정은 임신과 출산을 앞둔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요가, 태담 , 구강관리, 산전.후 건강관리, 출산용품 만들기, 영유아응급처치와 태교음악 및 태교동화, 발마사지, 요리대회 등 엄마와 아기가 건강하고 행복한 예비 맘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특히, 하반기 임산부학교는 부부가 함께하는 태교음악 및 체조, 발마사지, 태교동화와 자녀양육에 아빠들의 참여를 유도해 요리수업도 함께하며 예비 엄마들의 출산용품 만들기, 소풍 등의 체험 학습을 통해 참여자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정보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임산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강한 출산과 영유아 건강관리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행복한 출산을 위한 준비기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접수는 출산장려담당(☎650-8052), 예천교회(☎653? 9191), 예천권병원(☎654-6611)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