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성희제 NH농협은행예천군지부장, 이달호 예천농협조합장은 지난 16일 김주하 NH농협은행장을 방문해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군수는 경북도청 이전과 더불어 경북의 새 중심도시로 주목받으며 변화의 축을 설정하고 도청 신도시와 상생발전과 더불어 신 도청시대를 맞은 특수를 놓치지 않고 선점하기 위해 역동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예천군정을 소개했다.
특히, 내년 7월 30일부터 17일간 개최하는 2016 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지난 2012년 85만 명이라는 관람객을 유치하고 국제곤충학회(ICE)로부터 곤충산업 발전에 기여한 행사로 세계최고 곤충산업축제로 인증 받았던 명성을 이어가는 성공적 축제개최를 위해 NH농협은행 차원에서 후원기관으로 지정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현준 군수는 “출향인으로서 항상 고향의 발전을 위해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은데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으로 2016 예천세계곤충엑스포 개최 시 마음을 아끼지 않고 적극적인 후원”을 협조했다.
한편, 2016 예천세계곤충엑스포는 2016년 7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17일간 개최할 계획이며 세계 희귀종, 멸종 위기종 등 살아있는 곤충 위주의 전시와 곤충체험, 곤충 3D영상관 운영 등 교육과 축제가 함께하는 세계 최대의 곤충박람회로서 곤충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