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3일 초.중.등 교장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중.고 교장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고 상호 교례를 위한 것으로 새로 전입 및 승진 임용된 교장 5명의 소개와 주요 업무 전달 순으로 이루어졌다.
올해 예천교육지원청 관내에는 상주 중모초등학교에서 용문초등학교로 부임한 박무혁 교장을 비롯하여 이재명 교장이 용궁초등학교로 전입하였으며, 감천중고등학교 전태식 교장, 지보중학교 이장식 교장, 용문중학교의 추연수 교장이 관내로 승진 임용했다.
새로 부임한 교장들은 일성으로 예천교육의 발전과 지역의 화합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으며, 특히 학교와 학생 모두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기한 교육장은 인삿말을 통해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인재육성”을 지표로 교육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예천교육이 되도록 지원을 약속하고, “교장 선생님들의 소신있고 책임있는 학교 경영을 바탕으로 인성교육과 학력 향상 및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새 학기를 맞이하여 교육지원청과 각 학교간에 소통과 공감을 통한 협력이 학교의 교육력을 높여 예천교육을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