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상생,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하자! "예천농협 제44기 정기총회"가 2일 오전 9시 30분 예천농협(조합장 이달호) 2층 회의실에서 예천군의회 이철우 의장, NH농협은행 김호민(예천 감천출신) 부행장, 성희제 농협예천군지부장, 대의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에 앞서 이달호 조합장은 이영국(예천읍), 이강호(용문), 이성국(상리), 김재영(하리), 유경호(감천), 김정태(보문), 이병도(호명), 윤희연(유천), 김두한(개포) 우수영농회장에게 '영농회원지도에 헌신 노력하여 전 회원이 농협사업에 적극 참여토록 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석선자(예천읍), 윤순옥(용문), 김수남(상리), 조명희(하리), 박옥련(감천), 김옥숙(보문), 이라순(호명), 안동희(유천), 이덕희(개포)부녀회장에게 "투철한 사명감으로 부녀회원지도에 헌신 노력하여 농협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여했다.
임강수(예천읍), 이재천(용문), 나진식(상리), 이충교(하리), 황윤석(감천), 이영배(보문), 임상형(호명), 최대현(유천), 최부열(개포) 우수작목반장 및 반원에게 표창장, 임말분, 박상환, 주명숙, 백강해, 송춘화, 송순애, 김경순, 김미분, 엄연수 농가주부모임회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우수 고향주부모임 배순옥(이달호 조합장 표창)씨가 표창을 수상했으며, 예천농협 종합성적 우수 지점 1위(보문지점), 2위(유천지점) 부서 1위(신용부),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표창(최연화 팀장), 군지부장 표창(박형식 차장외 5명)이 각 각 전수 및 수여됐다.
윤혜서(용문), 권 찬(상리), 주상욱(하리), 노선주(감천), 심옥주(보문), 정대수(호명), 김장년(유천), 황정남(개포지점), 남영희. 오상호. 이효순. 고민성. 엄준열(본점)씨 등이 이달호 조합장으로부터 우수직원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달호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제44기 정기총회를 맞아 농협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한 수상자 여러분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고 지난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됐으나 25억여 원의 당기순이익을 낸 것을 조합원과 함께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조합장은 0.변화와 상생으로 행복한 농협, 0.친절봉사의 최우선, 0.책임 경영제 정착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선을 다해 이를 실천해 준 직원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올해는 예천농협 발전 원년의 해로 생각하며 열심히 노력하여 조합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농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예천군의회 이철우 의장은 축사에서 농업, 농촌 농업인 조합원의 권익신장에 노력하고 매년 날로 성장 발전하고 있는 예천농협 정기총회를 축하하며 농업인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향상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NH농협은행 김호민 부행장은 "고향 예천에 와서 전국에서도 으뜸가는 예천농협의 제44기 정기총회에서 인사하게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조합원들의 영농부담 절감으로 농업인이 잘사는 농촌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인사말을 했다.
2부에서는 "성원보고, 전번회의록 낭독, 감사보고, 부의 안건으로 제1호의 안 대의원 운영규약 개정의 건, 제2호의 안 2015년 예천군 농협쌀 조합 공동사업법인에 대한 외부출자의 건, 제3호의 안 2014년 결산보고 및 잉여금 처분(안) 승인의 건, 제4호의 안 임원(비상임 감사) 선출의 건을 다루어 의결하고 비상임 감사에 김동진(현 감사), 남시하(전 이사)를 선출하고 을미년에도 예천농협의 큰 발전을 위해 노력키로 결의한 뒤 총회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