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29일 오후 3시 정보화교육실에서 2015학년도 중학교 입학생 261명의 관내 중학교 배정을 위한 전산처리를 실시했다.
이날 전산 배정은 교육장, 교육지원과장, 장학사, 읍내 초.중학교 교장, 학부모 대표, 경찰관, 학부모 참관자 등의 입회하에 공정하게 절차대로 진행됐다.
먼저 난수 입력 위원 7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위원은 입력 순서를 정하는 추첨을 실시했다. 추첨 순에 의해 한 명씩 마우스를 클릭하여 하나의 난수를 컴퓨터에 입력하여 모두 7자리 난수 입력이 끝난 후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한 배정 처리가 실시됐다.
이날 추첨 결과는 30일 오전 10시 교감회의를 통해 관내 초?중학교에 전달되며, 오후 2시 이후에는 소속 초등학교를 통하거나 예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생년월일과 이름을 입력하면 배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학생들은 출신 초등학교 담임교사를 통해 배정통지서를 받게 되는데,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배정통지서를 배정중학교에 제출하는 것으로 중학교 등록에 갈음하게 된다.
전산처리에 앞서 김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정하고 원칙에 의한 배정처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2015학년도의 예천교육이 새로운 입학생들을 맞이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