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희망찬 을미년 새해를 맞아 지역발전과 군민안녕을 기원하는 새해 해맞이 행사를 1월 1일 오전 7시 봉덕산 정상에서 예천청년회의소 주관으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참여 군민들에게 보온물병을 선착순으로 나눠줄 계획이며 흑응풍물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난타공연, 새해인사, 희망메시지 퍼포먼스, 소망풍선날리기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고 행사에 참가한 전원에게 서악사 마당에서 떡국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2015년은 경북도청이 이전해 오는 예천군 1,300년 역사상 가장 의미 있는 해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신 도청에서 보내는 소망편지』이벤트를 준비했다.
소망편지는 군청 종합민원과와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으며, 사전에 내용을 작성한 후에 봉덕산 정상에 마련된 소망우체통에 넣어두면 2015년 하반기 경북도청이 이전한 후에 각자의 주소지로 배달해 주는 이벤트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2015년 희망찬 을미년 새해를 맞아 해맞이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특히 신 도청시대 원년을 기념해 마련한 소망편지쓰기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봉덕산 해맞이행사 참여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등산로 전 구간에 걸쳐 제설작업 등 일제히 정비하고 청사초롱을 설치해 안전한 통행로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행사 당일 5시부터 읍내 일원을 순회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