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올여름은 다른 어느 해보다 가뭄이 심하고 무덥던 날씨였지만 언제 그랬느냐는 듯, 이제 아침저녁으로 시원함이 느껴지는 가을의 문턱에서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인사를 올립니다.
금년은 38년만에 가장 빠른 추석으로 햅쌀, 햇과일 등 제수용품을 생산하느라 고생이 많았으나 작년에 비해 과일 가격이 하락해 기대만큼 소득을 올리지 못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특히, 심한 가뭄과 고온 등으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풍년 농사를 이룩하기 위해 애쓰신 농업인 여러분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군민 여러분!
올해 우리 군은 군민 모두가 합심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경북도청 청사 건립은 현재 80%가 넘는 공정으로 순조롭게 추진되어 연말 도청이전추진기구와 청사관리 부서가 먼저 이주하여 시험 가동후 내년 7월부터 이전할 것입니다.
또한, 도청 신도시와 예천읍을 연결하는 8.5㎞ 직통도로 개설사업은 1,063억원의 사업비로 올 3월 착공하여 2016년 6월 준공예정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신도시 예천지역에 지금까지 5,000세대 정도 아파트를 신축할 예정으로 올 봄 분양승인 아파트가 1,287세대, 하반기 분양승인 예정이 3,700세대로 사업이 완공되는 2016년말이되면 예천인구는 10,000명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천 고향의 강 사업은 음악분수, 생태습지, 자전거 도로 등 문화가 있는 하천으로 조성하고, 예천읍 시가지 맛고을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은 시내중심가에 문화공간, 보행자 편의시설, 경관조명 등을 조성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며,
보문면 신월리 일원에 조성중인 제2농공단지는 2015년까지 293억원의 사업비로 257천㎡의 공단을 조성하고, 인근에 제3농공단지와 일반산업단지를 추가로 조성, 일자리를 창출하여 사람과 자본이 몰리도록 할 계획입니다.
금년에 개최할 예정인 2014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 대 축제는 제1회 예천 세계 활 축제와 함께 오는 10월15일부터 19일까지 한천체육공원과 남산공원 일원에서 개최합니다.
처음 개최되는 활 축제는 필드아처리, 국궁 및 양궁체험, 뮤지컬 등 각종 체험과 다양한 전시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농산물 대 축제도 농산물 전시·판매를 비롯하여 군민노래자랑,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천군민체육대회, 군민의 날 기념식, 예천문화제, 예천참우축제,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등 많은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군정에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과 출향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가족과 함께하는 풍성하고 편안한 한가위가 되시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한가위에 예 천 군 수 이 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