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25일, 26일 양일간에 걸쳐 글로컬인재교육원에서 “2014 인성교육중심수업강화 연수(2차)”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첫날에 유치원과 초등, 둘쨋날에 중등 전교원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주제 강의와 수업 사례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 행복교육을 실현하고자하는 현 정부의 교육 정책 방향에 따라 교실 수업도 교사중심수업, 가르침중심수업에서 학생활동 중심, 배움중심수업으로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으며 그 실천 전략으로 인성교육중심수업이 강조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인성교육이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과별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구안, 학습 내용 성취기준 반영 및 평가 내용에 인성요소를 포함하도록 제시하고, 협력학습 등 학생참여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과 과정 중심 평가를 확대하도록 하였다.
특히 강사로 나선 배유미 왜관중앙초 교사는 교실수업에서 학생들이 작은 성취감을 많이 느낄 수 있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자아존중감을 길러줄 것을 강조하였다.
김기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참석한 교원들을 격려하고“교사와 학생이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배움이 즐거운 교실로 교실을 변화시키고 행복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