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초등학교(교장 김종락)는 지난 14일 각종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사고 대응능력을 높이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생활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먼저 오전 10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신입생 116명을 대상으로 예천 경찰서 심재소 교통관리 계장님이 신입생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교통사고 발생 시 피해가 많은 어린이를 배려한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만화 영상과 퀴즈를 통한 횡단보도 올바르게 건너기 등 기초적인 교통질서 지키기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12시 50분부터는 2학년 소방안전체험이 실시되었는데, 영상 교육을 시작으로 지하철, 지진, 연기 탈출, 화재신고전화, 비상탈출 체험 등 6개의 코스로 진행된 교육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노출되는 각종 교통, 화재, 천재지변 등 재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조기에 형성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오후 1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3-5학년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교통안전, 화재, 전기, 물놀이 등 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한 뒤 이론 수업을 병행하고, 심폐소생술, 횡단보도 건너기 등의 실습교육도 받았다.
여러 행사들을 통하여 어린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안전의 중요성과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안전문화 의식이 확산되어 예천초등학교 모든 학생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만들기에 발판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