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이 지난 해 보건복지부 주관 제5회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는 경상북도 주관 공중 위생관리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따라 예천군은 지난 25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공중.의약 안전관리회의에서 2013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중위생업무 사업수행에 대한 위생관리기준 준수 여부, 기구류 소독, 영업장 청결, 공중사업 수준 향상을 위한 특수시책 등 항목으로 평가해 타 자치단체 보다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전국 단위 3개 육상경기대회와 12개 양궁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참가선수단의 편의 제공을 위해 여러 차례 숙박업 영업주 대상 친절교육과 2013년 예천농산물대축제 때 선보여 각광받은 헤어퍼포먼스, 고전머리 쇼 등을 연출한 헤어 쇼가 타 지역과는 차별화된 사업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을 분석됐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공중위생업소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고 친절교육을 전개하여 고객응대 마인드를 높이는 등 신 도청 시대에 걸맞은 군정 추진으로 위생업소 발전에 역량을 집중시켜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