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5일 오전 10시부터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교육생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강소농 실천과정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중심 농업의 소규모 농업경영체가 혁신역량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여 농업경쟁력 향상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최병석 좋은세상 바라기 대표의 '강소농으로 나아갈 길'이라는 내용으로 경영개선 실천교육의 이해, 실행방안, 성공사례 등을 강의했다.
최병석 강사는 작지만 강한 농업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으로 약점을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적극적인 행동자세와 지속적인 노력,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제시했다. 또한『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전략』이라는 내용으로 경영개선을 통한 목표달성법을 교육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작지만 잘사는 부농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 상품으로 만들어 경쟁력을 키워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신도청 시대를 맞아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황부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우리 농업환경에 맞는 작지만 강한 우수 농업경영체 발굴과 FTA 농업여건에 대처할 수 있는 우수 농업인의 능력배양을 목적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으로 작지만 강한 농업육성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