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단위 나들이객 및 각종 단체의 야외행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제134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4일 오전 11시 용궁시장에서 경상북도와 합동으로 3일 11시 20분 용궁시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조성배 경상북도 건설도시방재국장과 구본학 예천군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의용소방대, 새마을부녀회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궁장날을 맞이하여 장을 보러나온 주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용 리훌렛(1,000매)과 시장가방(1,000개)을 나눠주며 캠페인을 실시해 홍보효과를 높였다.
또한, 이날 안전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영세상가 및 취약가구 5가구를 대상으로 가스,전기 분야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수리 교체를 해주고, 점검한 가구에 대해서는 소화기도 보급해 주기로 했다.
한편, 이날 캠페인과 더불어 각종 재해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 보험 가입 건과 군에서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2007 예천곤충바이오 엑스포 행사 홍보도 병행 실시했다.
예천군은 주민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앞으로 안전문화 캠페인, 생활안전교육 등 안전문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군민들에게 안전이 삶의 최우선 가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