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룡포권역추진위원회(위원장 오강식), (주)인포마스터 주관 회룡포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 지역역량강화사업 워크숍이 26일 오후2시부터 27일 오전까지 용궁면 구)향석초등학교에서 회룡포권역 추진위원을 비롯한 군 및 농촌공사 예천지사 관계자,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회룡포권역 사업 성공추진을 위한 지역역량강화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사업수행계획 설명, 주제별 전문가 발표 및 질의응답, 종합토론, 권역사업 현장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학계 전문가가 나서 효과적인 권역 리더 및 주민교육 실행방안, 성공하는 권역브랜드 개발 및 회룡포 축제 기획,마케팅 실행 전략, 차별화된 권역 개발 프로그램 설계 등 3가지 주제발표에 이어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 지명 토론자와 권역대표, 사업관계자, 전문가 등이 다함께 머리를 맞대고 사업 성공추진을 위한 지역역량강화사업 수행계획의 효과적인 발전전략을 구체적이고 심도있게 논의하고 현장투어를 통해 사업 분야별 과제를 공유하고 향후 회룡포권역 농촌개발사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군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회룡포권역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을 완벽하게 추진해 고부가가치의 농촌체험관광 자원으로 만들어 지역경기활성화와 주민소득을 증대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