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오후 7시 감천면 유리 원예활동생활화 상설교육장에서 교육생 220명을 대상으로 국화, 분경, 야생화반 교육을 실시한다.
원예생활화 취미반 교육은 도시민과 농업인들의 건전한 취미활동과 원예작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목적으로 군이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에 군은 올해 희망분야에 따라 분경반 80명, 야생화반 80명, 국화반 60명 등 3개과정 220명을 모집 지난 1월 농업인회관에서 이들을 대상으로 전체교육을 가진데 이어 이번에 분야별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28일 국화반 교육은 국화모본 봄철관리, 국화번식방법, 국화취미반운영 활성방안에 대한 실습과 이론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29일 분경반 교육은 테라리움 이용 실내장식, 실내식물 이용 테라리움을 만들어 보고, 30일 야생화반 교육에서는 야생화관리, 무늬둥글레 이용 야생화분 만들기, 아마릴리스 재배법 등을 배우게 된다.
지난 2006년 처음으로 시작한 원예활동생활화 취미반 교육은 건전한 여가활동과 회원들의 작품발표회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이에 예천군에서는 올해에도 국화, 석부작, 야생화를 이용한 분경,분재배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 매달 분야별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오는 8월 개최되는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와 우리농산물축제 기간에 작품전시회도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