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김종배)는 23일 오후4시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학생들의 학력 제고를 위해 중등 입시전략 및 학습법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운동의 활성화, 우수인재 확보의 일환으로 관내 중학교 3학년과 학부모, 교사, 지역민등을 대상으로 종로학원 입시 전문가인 박중서팀장을 초빙해 강의를 실시한다.
또한, 지난 13일 예천군민장학회 인재양성원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전형 확대 및 수시선발인원 증가로 구술면접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어 그에 따른 모의면접대회와 수학적 개념, 원리들을 다양한 단원이나 영역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여 문제해결의 계획을 세우고 답을 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학경시대회를 실시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학생에게 상장과 상금도 수여하게 된다.
김종배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선진 세계 교육은 고도의 지식 창출과 글로벌 핵심 인재육성을 위해 많은 투자와 연구 및 교육기능을 혁신시키고 있다”며 “예천군민장학회에서는 자랑스러운 예천의 아들 딸들로 더 크게 키우고자 활발하고 폭넓은 장학사업을 통해 더욱 많은 인재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한뒤 “우리 예천이 다른 어떤 시.군보다 가장 앞서가는 교육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행사 계획은 인재양성원 운영현황 보고, 고입 대입전략 및 학습법, 학부모 및 학생 Q&A순으로 진행되며, 고입/대입 분석 및 해설, 입학사정관제 안내 및 전략, 지역학교에서의 내신 관리전략, 스펙관리 및 학생부 관리전략, 학습법 일반(과목별, 계획표작성, 오답개념노트작성), 논구술 학습법등의 내용으로 실시된다.
한편 종로학원 박중서 팀장은 現 종로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 現 종로학평 교육사업팀 팀장, 現 종로학원 논술 강사, 現 EBS 논술강사 등을 역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