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8일, 4일 동안 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 제2회 녹색공감 생활원예 우리꽃 작품 전시 행사가 열린다.
녹색공감 생활원예 우리꽃모임회(회장 김종순) 주관으로 열린 이번행사는 올해 7월 28일부터 열리는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행사의 성공을 기원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청소년에게는 우리 것의 소중함을, 어른신들에게는 옛 고향에 대한 정서을 음미하게 해 애향심을 고취하고자 마련 됐다.
전시장에는 군농업기술센터 녹색공감 생활원예반 강사와 우리꽃회원들이 야간교육을 통해 만든 작품과 우리지역 야생화, 공기정화식물, 다육이, 식용할 수 있는 식물, 향기나는 식물 등 300여 점이 전시돼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장은 물론 독특한 생활원예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시 사흘째인 7일 군민체전 행사때는 관람객들에게 차국화 묘종과 야생화 나눔 행사가 마련되고 8일 어버이날에는 관람 어른신들에게 ‘감사 꽃 달아주기’ 행사를 펼친다.
관람은 개장일인 5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나머지 3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할 수 있다.
김종순 우리꽃 모임 회장은“이번 제2회 우리꽃 전시는 다가올 곤충바이오엑스포행사 기간에도 우수한 생활원예작품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체험거리로 선 보일 계획이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관람하시고 좋은 추억거리로 삼으실 것을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