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007년 원예활동 생활화 교육 운영계획 전달과 활성화를도모하기 위해 26일 오전 10시 농업인회관에서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원예활동생활화 교육을 실시한다.
원예활동 생활화 교육은 군이 도시민과 농업인들의 건전한 취미활동을 도모하고 원예작물의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분경, 야생화, 국화 3개분야에 회원 178명이 활동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이들 회원들을 대상으로 분경, 야생화, 국화 3개반으로 나눠 14회에 걸쳐 현장실습교육과 인근지역의 전시장 등 견학을 통해 회원들의 실력을 향상시켰으며, 군민제전과 우리농산물축제 시에 작품전시회도 가져 성취감과 자신감도 심어주는 등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군에서는 올해 이들 회원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저녁시간을 이용해 매월 분야별(분경, 야생화, 국화)로 농업기술센터 및 현지포장에서 이론 및 실습을 병행 실시하고있다,
예천군은 앞으로 새로 토피어리, 목공예, 국화관리, 석부작, 야생화를 이용한 분재배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타지역 전시회장 벤치마킹을통해 회원들의 관심과 교육 효과를 높이고, 올 8월 개최될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와 군민제전 및 우리농산물축제 기간에 회원들의 작품 전시회도 가질 예정이다.
예천군은 원예작물을 이용한 취미반교육이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한 도시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농업인들에게는 원예작물의 부가가치 창출로 농가소득증대에도 상당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