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2일 오후 1시,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년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예천군 주민행복과장, 청소년수련시설 관계자,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신규 위원 40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되었다.
이번 위촉식은 청소년이 직접 지역사회에 참여하고 다양한 정책 제안과 권리 옹호 활동을 펼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환영사, 위촉장 수여,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위촉식에서는 청소년 위원들이 일회용 티슈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는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함께 가져 더욱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윤선희 주민행복과장은 환영사에서 “청소년의 목소리는 지역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로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청소년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청소년이 지역의 주체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힘찬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위촉된 청소년들은 앞으로 12월까지 매월 정기회의, 정책제안 활동, 캠페인, 타기관 교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청소년의 권익 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