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 청년 창업상인으로 상설시장에 활력 더해

황성한기자   |   송고 : 2024-11-05 15:52:14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정착을 위해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사업 추진하고 있다.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사업은 고령화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더하고,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게 시장의 빈 점포를 활용해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오늘도과일 전소희 대표는 지난 8월 상설시장 105호에 청년상인 점포를 개점하고 컵과일, 과일도시락, 과일청 등을 판매하면서 단체 주문 등으로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전 대표는 대구에서 가족과 함께 과일가게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예천에서 과일점포 경영과 유통에 대해 고민하던 중, 2024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사업에 선정돼 창업교육과 자금 지원을 통해 사업을 시작했다.

 

아침 일찍 출근해 영업준비를 하고, 예약사항 점검과 고객 관리를 철저히 하며 개점한 지 3개월여 만에 단골손님이 생기고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전통시장이 청년 상인들의 합류로 활기를 띠고, 청년들에게는 창업을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와 지역 정착 기회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예천군 다함께돌봄센터 지역 돌봄의 모범으로 자리매김

예천군 다함께돌봄센터 지역 돌봄의 모범으로 자리매김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운영 중인 다함께돌봄센터가 지역 내 돌봄서비스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운영과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뛰어난 접근성,...

[기고문]의성군 산불을 바라보면서 예천군청 경제농림국장 권용준

[기고문]의성군 산불을 바라보면서 예천군청 경제농림국장 권용준 산림 녹지과장을 떠난 지도 어느덧 2년이 지났다. 그러나 이번 의성군 산불을 바라보며, 2023년 풍양면 산불의 악몽이 다시 떠오른다. 한순간의 부주의로 인해 막대한 재산 피해와 ...

예천박물관 가족단위 놀멍 쉼멍의 핫플로 각광받아

예천박물관 가족단위 놀멍 쉼멍의 핫플로 각광받아 예천박물관(관장 이재완)은 가족 방문객이 전시회 관람과 교육프로그램 참여, 산책과 야외 놀이 등을 통해 모든 계층이 이용하는 문화복합시설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4월 2일 정식...

예천군 조부모손자녀 돌봄 사업신청 접수

예천군 조부모손자녀 돌봄 사업신청 접수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조부모손자녀 돌봄 사업 참여자를 4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조부모손자녀 돌봄 사업은 맞벌이, 한부모가정 등 양...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