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명면(면장 이옥기)에서는 지난 28일 호명면주민자치센터에서 2023년 호명면주민자치위원회 성과보고 및 제3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2, 3기 주민자치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성과보고회, 2부 제3기 호명면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2기 주민자치위원회 간사 문창호 위원의 진행으로 주민자치분과, 도농상생분과, 평생학습분과가 지난 2년간 호명면주민자치위원회 활동 성과를 보고하며 전체 종합평가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22년 1월에 위촉된 제2기 호명면주민자치위원회는 ‘깨끗한 호명신도시 다함께 플로깅’ 운영, 도비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 ‘담배꽁초 올바르게 버리기 및 포스터 공모전’을 시행해 환경 정화활동에 대한 주민 인식 개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2022년부터 개최한 범우리플리마켓을 통해 지역 내 소상공인·농가를 지역주민과 연결하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했으며 매년 상·하반기, 취학아동을 위한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했다.
2부 위촉식에서는 이옥기 호명면장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 2기 주민자치위원장을 역임한 김종복 위원과 지역구 군의원인 강경탁, 이동화 의원을 고문으로 위촉했으며, 주민자치위원장에 문창호 위원, 부위원장으로 김주홍, 김성심 위원이 각각 선정됐다.
문창호 3기 호명면주민자치위원장은 “12기 주민자치위원회가 초석을 다진 곳에 사명감을 가지고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옥기 호명면장은 “호명면 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되신 것에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주민들이 지역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 역량을 맘껏 발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