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 생활인구 늘려 지역 경기에 도움

황성한기자   |   송고 : 2023-12-13 08:11:25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많은 지자체들이 인구감소에 대응하는 경기 활성화 방안으로 생활인구를 늘리기 위해 애쓰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와 축제를 활용한 마케팅에서 성과를 보이며 생활인구가 크게 늘어 주목받고 있다.

 

 

예천군은 일찌감치 양궁과 육상의 도시로 명성을 쌓아가며, 회와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그 결과 매년 3만 명이 넘는 선수와 관계자들이 예천을 찾아오면 체류 시간이 길고 지역 숙박시설과 식당을 장기간 이용하면서 상주인구 못지않게 지역 경기 활성화의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

 

 

양궁의 경우 김진호, 김제덕 등 지역 출신 금메달리스트를 4명이나 배출한 명성과 예천진호국제양궁장 등 뛰어난 시설을 기반으로 매년 78회의 양궁대회를 유치해 오고 있다.

 

 

 

특히, 내년에는 국제대회인 현대양궁월드컵2차대회를 개최할 정이며 이와 더불어 양궁훈련센터 건립도 추진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육상 역시 매년 대회 및 전지훈련을 위해 선수단과 관계자 23천여 명이 예천을 찾아오고 있으며, 지난 6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성공 개최로 더 많은 대회 유치가 기대된다.

 

 

예천군은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1월 지방시대위원회가 최한 ‘2023 균형발전 우수사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스포츠 산업을 통해 경제 효과를 창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예천활축제와 곤충축제, 삼강주막나루터축제와 금당야행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축제 역시 생활인구를 늘리며 침체된 경기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예천활축제는 양궁의 도시이자 전국 3대 활 생산지인 예천의 특색을 살린 축제로 세계축제협회 주관 피너클어워드에서 세계문유산부문 동상을 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75천 명 이상이 방문했다.

 

또한, 한국축제콘텐츠부문 대상을 수상한 예천곤충축제도 지난25만 명이 찾아오면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상주인구를 늘리는 것 못지않게 예천을 찾아오는 생활인구를 늘리는 것이 지역 경기에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스포츠와 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활인구를 늘려 지역 경기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밝혔다.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중)은 1일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지원청 및 예천도서관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일 오전 8시 40분,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 8기 군정 3주년을 맞아 군정발전 유공자 및 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지난달 23일과 28일,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문화예...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민간봉사단체 ‘좋은사람들(회장 김국현)’은 29일, 예천군 용문면 종합복지회관을 찾아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단체는 기초검사부...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