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은 15일 예천군 문화체육센터 일원에서 2023 스승의 날 기념 교직원 한마음 체육한마당을 개최하였다.
2023 스승의 날 기념 교직원 한마음 체육한마당은 교직원 600여명 및 지역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교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4년만에 개최됐다.
당일 행사는 스승의 날 표창 및 교장선생님들의 축하응원 이벤트와 각종 체육한마당 경기(배구, 윷놀이, 신발양궁)가 펼쳐졌고, 차담(茶啖)부스를 운영하여 교직원들이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모임, 체육 행사 등 선생님들이 소통하는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교직원들이 하나되고 경기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다. 특히 예천 교육 가족이라는 소속감을 갖게 되어 더욱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권혜자 교육장은 “예천교육의 미래는 선생님에게 달려있다. 선생님이 행복하고 즐겁게 교육에 임할 수 있다면 학생들 또한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선생님들이 더욱 힘을 내시고 하나 되어 모두가 행복한 예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응원하며 스승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