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신나GO! 배우GO! 안전하GO!라는 슬로건으로 안전·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지난 2일 실시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맞춤형 안전·체험 교육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 의성안전체험센터에서 이루어졌으며 예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19명이 참석했다.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학생들이 교내를 벗어나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심미적으로 신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배우고, 개인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가정생활 등의 기술과 방법들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보다 긍정적인 사고와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호명초등학교 2학년 임○○군은 “선생님, 불이 나면 이제 도망칠 수 있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사 우○○선생님은“교내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안전·체험 수업을 기획하고 수업도 진행하였지만 직접 체험하는 것보다 더욱더 좋은 교육환경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우리 학생들을 위해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어서 너무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마지막으로 권혜자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활동을 통해 안전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활동이 실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