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일고등학교(교장 전동식)는 지난 5일 예천군 용문초등학교(이하 용문초)와 용문면에 있는 시골살이 아이들 농촌유학센터(이하 시골살이) 두 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날 업무 체결은 경북일고등학교(이하 경북일고) 교육봉동아리 ‘교집합’ 동아리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봉사체험 현장을 제공해 주어 학생들의 진학 및 진로에 도움을 주고자 체결한 것이다.
경북일고등학교 교장, 용문초 교장(교장 김영준), 시골살이 센터장(센터장 이현숙), 동아리 담당교사 등은 용문초와 시골살이에 모여서 협의 사항을 확인하고 상호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주된 업무 협약 내용은 경북일고 교집합 동아리 학생들이 두 모둠으로 나누어 용문초와 시골살이를 매주 방문하여 유치원생,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간에 적극적으로 돕는 것이다.
이에 교집합 동아리를 만든 홍석희 학생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하여 나눔과 봉사정신을 향상시키고, 장래의 유·초·중학교 선생님 역할을 체험하고 미리 경험해 봄으로써 자신의 적성과 특기,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를 얻을 수 있어 기쁘다.’라고 얘기했다.
또한 이승향 동아리 담당 교사는 “본교 학생들이 초등학생 교육봉사활동을 통하여 사랑을 배우고 실천하며, 학업에만 충실한 학생이 아니라 기본적인 인성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초등학교 학생들과 본교 학생들이 서로 배우고 마음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