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성백경)가 9일부터 12일까지 ‘떡케이크 재능 나눔 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양한 우리 쌀 활용교육(1차) 과정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예천군민 성인남녀 1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4월 6일부터 주 1회 농업기술센터 조리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실제 떡 공방을 운영하는 강사를 초빙해 8회에 걸쳐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를 만드는 전문 기술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이 교육 수료 후 부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월 1회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생신 떡케이크 선물하기 등 재능 나눔 봉사활동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은 봉사활동 실적도 인정받을 수 있다.
성백경 소장은 “지난해에도 쌀 디저트 교육 후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수료생들이 만든 쌀빵을 지역아동센터에게 전해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한 먹거리를 전달했었다.”며 “떡케이크 재능 나눔 전문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라고 단순 교육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배움을 나눌 수 있는 활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생활자원팀(☎650-6486)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