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김학동 예천군수, 호명 신도시 통과하는 철도 노선 신설 필요 주장

황성한기자   |   송고 : 2021-01-14 08:57:11

김학동 예천군수는 호명신도시를 통과하는 문경~안동 철도 노선은 도청 소재지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신설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군수는 전국 도청 소재지 가운데 유일하게 경북도만 철도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곳이라며 교통중심지로써 예천군 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경북 북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동서와 남북을 연결할 수 있는 철도 노선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점촌∼도청신도시∼안동을 연결하는 철도노선은 총 길이 54.5km로 사업비는 7,279억 원이며 올 4월쯤 결정할 것으로 보이는 4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반영을 위해 국토부에 건의된 상태다.

 

 

또한,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형동 의원은 국토교통부 계획에 반영을 위해 지난해부터 철도 주무 부처인 국토부를 비롯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청와대, 교통연구원 등 관계 부처를 찾아 총 9차례 이상 협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조만간 국토교통부를 찾아 현안 협의를 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읍 주민 김 모 씨는 경북 북부권 균형발전과 신도시 활성화를 위해서는 경북도청 신도시를 지나는 철도가 반드시 신설되어야 한다.”며 지역 국회의원과 예천군 그리고 안동시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학동 군수는 지역 1정치권과 힘을 합쳐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에 문경(점촌)에서 도청신도시, 안동을 잇는 철도 노선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인근 자치단체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예천군, 코로나19 예방 접종 지역협의체 간담회 개최

예천군, 코로나19 예방 접종 지역협의체 간담회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5일 오후 4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위한 지역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달 21일 김준호 부군수를 단장으로 의사회, 소방서...

예천소방서, 정월대보름 맞아 ‘특별경계근무’실시

예천소방서, 정월대보름 맞아 ‘특별경계근무’실시 예천소방서(서장 윤태균)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마을단위의 행사 등으로 인한 화재 발생을 대비해 27일까지 ‘정월대보름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 이번 특별경계근무기간에는 소방공...

예천군, ㈜중앙기업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백만 원 기탁 받아

예천군, ㈜중앙기업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백만 원 기탁 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25일 오전 9시 30분 ㈜중앙기업(대표 현미선)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백만 원을 기탁 받았다. ㈜중앙기업은 예천읍 농공단지에 입주한 기업으로 콘크리트, ...

예천경찰서, 농촌 노인을 대상으로 한 강도범 신속한 수사로 조기 검거

예천경찰서, 농촌 노인을 대상으로 한 강도범 신속한 수사로 조기 검거 예천경찰서(서장 김선섭)는 농가주택에 침입하여 혼자 살고 있는 80대 여성을 상대로 금품을 빼앗아 달아난 A씨를 검거했다고 25일 밝혔다. A씨는 절도 범죄경력 등 17범으로 지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