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농업

예천군, 제주도에서 예천 쌀 홍보 나눔 행사 개최

황성한기자   |   송고 : 2020-08-27 08:53:43

예천군(군수 김학동)26일 제주도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예천 쌀 우수성을 알리고 제주도 첫 판매를 기념하기 위해 예천 쌀 홍보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청 신도시 소재 곳간가득(대표 이희연) 주관으로 추진됐으며 예천 쌀을 비롯한 장유원영농조합법인 참기름, 장류 제품을 나눠주며 예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선보였다.

 

 

제주도는 지리적 여건상 전라도 지역에서 생산된 쌀이 주로 판매됐으나 지난 4월 곳간가득 중계로 예천 일품미가 성진쌀상회를 통해 6월 말까지 50톤을 납품했으며 하반기에 150톤을 추가로 납품 할 계획이다.

 

 

특히, 일품미는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제주도 대형마트, 요양병원과 6차 산업업체인 제주마미, 하효맘협동조합에 납품돼 감귤과즐, 호끌락칩스 제품 생산에 공급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희연 대표는 예천 쌀이 제주도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어 기쁘고 농‧특산물 판매와 홍보를 통해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 쌀은 예로부터 미질이 좋아 조선시대 임금님께 진상했을 정도로 밥맛이 우수해 제주도민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다양한 유통 채널 확보로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그동안 김학동 군수의 역점 시책인 농산물유통활성화 정책 일환으로 판매 확대를 위해 추진했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예천군 경북 유일 식중독예방사업 전국 우수기관 표창 수상

예천군 경북 유일 식중독예방사업 전국 우수기관 표창 수상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2020년 전국 식중독예방 관리 사업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식품의약...

예천천문우주센터 아우라디야 초청 음악이야기 선사한다.

예천천문우주센터 아우라디야 초청 음악이야기 선사한다.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12월 5일 토요일 저녁 7시 국악과 클래식 퓨전 앙상블 아우라디야(단장 민지영)를 초청하여 흥겹고 친숙한 테스형 등 가요와 영화 OST, 잔잔한 클래식 연주 ...

호명면체육회 김경섭 회장 마스크 6천매 기부

호명면체육회 김경섭 회장 마스크 6천매 기부 호명면행정복지센터(면장 권석진)는 23일 호명면체육회 김경섭 회장으로부터 500만 원 상당 KF94 마스크 6천매를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활동에...

감천면적십자봉사회 어려운 이웃 위해 사랑의 손길 전달‘훈훈’

감천면적십자봉사회 어려운 이웃 위해 사랑의 손길 전달‘훈훈’ 감천면적십자봉사회(회장 이정희) 회원 20여명은 23일 감천면 거주취약계층 가구에 사랑이 가득 담긴 연탄과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회...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