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고등학교(교장 정재형)는 지난 25일 19시부터 3학년 교실에서 9명(1학년 3명, 2학년 3명, 3학년 3명)의 학생과 참가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년 찾아가는 맞춤형 진학지도 컨설팅’(담당교사 김O각)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대입 전형에 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본교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진학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경북진학지원단 소속 상담교사 3명이 컨설턴트로 나서 개별 상담을 통해 ‘학생별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대비전략’과 ‘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한 학년별 준비 및 학습전략’을 주제로 학생·학부모와 함께 1:1 맞춤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박O주 학생(3학년)은 “입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대학진학에 대한 목표를 확실하게 설계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희망 진로가 외교관인 박O용 학생(2학년)은 “특히 심층면접 중 ‘외교관으로서 언어적 소양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등의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며 관심 분야에 대한 탐구의 깊이가 깊어야 의미 있는 대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장O욱 학생(1학년)은 “교과 영역뿐만 아니라 비교과 영역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호기심이 확장되어 책을 읽고 이를 통해 배움을 확장하는 독서의 방법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했다.
남O규 교감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교 중심의 대입 지원 체제를 강화하여 진학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나아가 내실 있는 학교 자체 대입 프로그램을 갖춤으로써 교육경쟁력이 높은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