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보건소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와 공동 수행하는 '2020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참여할 조사원을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수준을 파악하고 보건사업 수행 및 지역 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국가 승인 통계조사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4명이며 지원 자격은 예천군에 주소를 둔 20세 이상 성인으로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야 하고 이중 취업자가 아니면 응시가 가능하다.
지원 희망자는 보건소 홈페이지(http://www.ycg.kr/open.content/health)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개인정보동의 이용서, 건강보험증 사본 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을 건강관리팀으로 직접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조사원에 대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대응 교육 후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표본 선정된 가구를 직접 방문하고 1:1 면접조사를 할 예정이다.
조사원들은 면접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행태(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 관리상태, 사회·물리적 환경, 안전의식 등 지역사회 건강조사 활동을 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가 정확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 교육을 사전에 실시해 안전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사원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예천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보건소 건강관리팀(☎650-8021, 647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