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농업

예천군, 돌 토마토 본격 출하

황성한기자   |   송고 : 2020-05-06 11:44:01

예천군의 대표 농산물인 돌 토마토가 이번 주부터 본격 출하를 시작해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으로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예천 토마토는 감천면 지역의 시설하우스 단지를 중심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주 출하기는 5월 초부터 6월 중순까지다.

 

 

특히, 예천 토마토는 일교차가 커 다른 지역 토마토 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돌 토마토라고 불리며 품질이 우수해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토마토는 다이어트할 때 빠지지 않는 단골메뉴로 맛은 물론이고 영양소도 풍부해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비타민 C, 비타민 K, 라이코펜, 루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한, 뇌졸중 및 심근경색, 고혈압 등을 예방하고 전립선암, 폐암, 위암 등 다양한 암들의 위험성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예천군에서는 농자재 가격상승 등으로 인한 생산단가 상승과 코로나19 여파로 농산물 소비위축으로 시름하고 있는 농업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포장재 지원 및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www.ycjang.kr)’를 통해 판매 확대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재배농가도 감천면 시설하우스 인근(감천면 덕율리 소재)에서 직판장을 운영해 산지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예천군 경북 유일 식중독예방사업 전국 우수기관 표창 수상

예천군 경북 유일 식중독예방사업 전국 우수기관 표창 수상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2020년 전국 식중독예방 관리 사업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식품의약...

예천천문우주센터 아우라디야 초청 음악이야기 선사한다.

예천천문우주센터 아우라디야 초청 음악이야기 선사한다. 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 12월 5일 토요일 저녁 7시 국악과 클래식 퓨전 앙상블 아우라디야(단장 민지영)를 초청하여 흥겹고 친숙한 테스형 등 가요와 영화 OST, 잔잔한 클래식 연주 ...

호명면체육회 김경섭 회장 마스크 6천매 기부

호명면체육회 김경섭 회장 마스크 6천매 기부 호명면행정복지센터(면장 권석진)는 23일 호명면체육회 김경섭 회장으로부터 500만 원 상당 KF94 마스크 6천매를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활동에...

감천면적십자봉사회 어려운 이웃 위해 사랑의 손길 전달‘훈훈’

감천면적십자봉사회 어려운 이웃 위해 사랑의 손길 전달‘훈훈’ 감천면적십자봉사회(회장 이정희) 회원 20여명은 23일 감천면 거주취약계층 가구에 사랑이 가득 담긴 연탄과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회...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