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 코로나19 상수도시설 선제적 위기관리 대응 나서

황성한기자   |   송고 : 2020-03-23 16:23:06

김학동 예천군수는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을 위해 예천정수장을 비롯한 각종 상수도의 생산과 공급시설을 위기관리 체제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는 먹는 물 관련 상수도시설에 대한 현장 특별점검 실시했다.

 

 

군은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상수도 관련시설의 예방과 외부 유입을 차단하는 등 K-water 예천수도관리단 근무자 및 공사현장 인력들에 대한 교육과 행동지침을 마련해 이행하고 있다.

 

 

특히, 예천군·예천수도관리단 방문이 꼭 필요한 민원을 제외하고는 가능한 전화 및 SNS로 민원을 처리하고 필요한 경우에 한해 담당직원이 현장을 직접 찾아가 처리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또한, 정수장 직원들이 감염병 당사자가 될 수 있다는 가정하에 행정근무자와 정수장 근무자를 분리해 근무하고 있으며 중앙제어실 폐쇄시 원격제어가 가능할 수 있게 시스템을 확인하는 등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지난 18일 K-water 박재현 사장은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예천군을 방문해 수돗물 사용량 검침과 동시에 약 200여개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1천장의 마스크를 지원하는 활동도 펼쳤다.

 

박재현 사장은 김학동 군수와 면담 자리에서 지방상수도 효율화사업 운영관리 및 맑은물 공급 관리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김 군수는 K-water 가 계획하고 있는 IT기술사업을 예천상수도에 적용해 전국 최상의 운영모델을 구축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코로나19로 군민들이 힘들어 하는 상황에서 수돗물로 인해 불안해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고 장기적 기후변화로 인해 수질이 악화될 경우에도 항상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출향인들의 기부 릴레이 이어져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출향인들의 기부 릴레이 이어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21일 재대구예천군민회가 8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윤선식 회장의 300만원 기부를 시작으로 △정하웅 수석부회장 100만원 △이...

예천성당 아가페 봉사단 청소봉사 실시

예천성당 아가페 봉사단 청소봉사 실시 예천성당 소속 아가페 봉사단(단장 신진여)이 지난 22일 용문면의 한부모가정을 찾아 청소 봉사를 했다. 봉사단은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다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한걸음에 달...

202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회 개최

202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회 개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은 22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26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

예천천문우주센터 과학의 날 기념 공개관측회 행사 개최

예천천문우주센터 과학의 날 기념 공개관측회 행사 개최 경북 북부지역의 대표적인 과학관 예천천문우주센터(대표 조재성, 이하 센터)에서 공개관측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별과 우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될 것...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