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기고] ‘더 강력한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19 근절시키자

황성한기자   |   송고 : 2020-03-23 16:25:42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전쟁을 치루고 있다. 며칠 전 방송을 통해 퇴임을 앞둔 70대 후반의 의사가 코로나 검사현장에서 보호복을 입고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습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

 

 

경북경찰도 코로나19 조기 근절을 위해  예방적 방역활동과 방역적 경찰활동 추진이란 목표 아래 하소마소 운동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예천경찰도 주1회 이상 청사방역과 함께 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에 대한 발열체크와 한줄 앉아 식사하기, 마스크 착용과 아껴쓰기를 위한 걸이 설치 등 코로나 근절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코로나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마스크 기부 운동이 전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IMF 당시 전 세계가 놀랄 만큼 짧은 기간 경제위기를 극복한 것은 국민들의 금모으기 운동이 큰 역할을 했다. 이번 마스크 기부운동 또한 코로나의 조기 극복에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이다. 

 

고사리 손으로 마스크를 들고 파출소를 방문하는 어린이가 있는가 하면 착한임대료 운동과 익명의 기부 또한 크게 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국가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발 벗고 나서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가장 빠르게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이다.

 

올바른 손씻기와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는 적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휴대용 알콜솜 등을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3월 중순부터 코로나의 기세가 조금씩 감소하는 것 같아 다행스럽지만 지금부터가 정말 중요한 시기다.

초등학교 개학이 예정된 4월 6일까지 전 국민들이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길 당부한다.

나 하나쯤이나, 설마하는 마음을 버려야 한다. 내가 지키는 생활수칙이 곧 가족과 주위 사람들에 대한 배려인 것이다.

 

빠른 시일 내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벗어난다면 세계 의학계는 분명 한 단계 도약하게 될 것이다.

지난 날 세계를 공포에 몰아 넣었던 페스트, 천연두를 극복하고 비약적인 발전을 했듯이....


예천군 2024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예천군 2024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예천군은 11월 21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4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하여 도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

체어마이스터(주) 전재천 대표 300만원 기부 쾌척

체어마이스터(주) 전재천 대표 300만원 기부 쾌척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용궁면 출신 체어마이스터(주) 전재천 대표가 20일 300만원을 기부하며 예천사랑기부제에 힘을 보탰다고 전했다. 체어마이스터(주)는 일상에서 필수품인 의자를...

예천군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 최우수상 수상

예천군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 최우수상 수상 예천군은 19일 포항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는 자원봉사 활성화...

예천군 예천교 북단 교통사고 잦은곳 개선사업 순조롭게 진행중 안전한 통행환경 기대

예천군 예천교 북단 교통사고 잦은곳 개선사업 순조롭게 진행중 안전한 통행환경 기대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예천읍 예천교 접속 구간을 개선·확장하는 예천교 북단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10억원이 투입돼 20...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