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기고] ‘더 강력한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19 근절시키자

황성한기자   |   송고 : 2020-03-23 16:25:42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전쟁을 치루고 있다. 며칠 전 방송을 통해 퇴임을 앞둔 70대 후반의 의사가 코로나 검사현장에서 보호복을 입고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습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

 

 

경북경찰도 코로나19 조기 근절을 위해  예방적 방역활동과 방역적 경찰활동 추진이란 목표 아래 하소마소 운동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예천경찰도 주1회 이상 청사방역과 함께 경찰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에 대한 발열체크와 한줄 앉아 식사하기, 마스크 착용과 아껴쓰기를 위한 걸이 설치 등 코로나 근절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코로나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마스크 기부 운동이 전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IMF 당시 전 세계가 놀랄 만큼 짧은 기간 경제위기를 극복한 것은 국민들의 금모으기 운동이 큰 역할을 했다. 이번 마스크 기부운동 또한 코로나의 조기 극복에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이다. 

 

고사리 손으로 마스크를 들고 파출소를 방문하는 어린이가 있는가 하면 착한임대료 운동과 익명의 기부 또한 크게 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국가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발 벗고 나서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가장 빠르게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이다.

 

올바른 손씻기와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는 적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휴대용 알콜솜 등을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3월 중순부터 코로나의 기세가 조금씩 감소하는 것 같아 다행스럽지만 지금부터가 정말 중요한 시기다.

초등학교 개학이 예정된 4월 6일까지 전 국민들이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길 당부한다.

나 하나쯤이나, 설마하는 마음을 버려야 한다. 내가 지키는 생활수칙이 곧 가족과 주위 사람들에 대한 배려인 것이다.

 

빠른 시일 내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벗어난다면 세계 의학계는 분명 한 단계 도약하게 될 것이다.

지난 날 세계를 공포에 몰아 넣었던 페스트, 천연두를 극복하고 비약적인 발전을 했듯이....


예천소방서 제6대 안영호 예천소방서장 취임

예천소방서 제6대 안영호 예천소방서장 취임 예천소방서는 2025년 7월 1일 자로 제6대 소방서장에 안영호 서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안영호 서장은 경북 김천 출신으로, 영남대학교 환경공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소방사로 ...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중)은 1일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지원청 및 예천도서관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일 오전 8시 40분,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 8기 군정 3주년을 맞아 군정발전 유공자 및 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지난달 23일과 28일,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문화예...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