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 설탕 대신 국내산 단수수로 건강한 단맛을 맛 보세요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12-12 15:24:03

예천군 농업회사법인()착한농부에서 국내산 토종 단수수를 국내 최초로 대량 재배하여 이를 이용한 흑당 시럽과 증류주 럼을 생산해 홍보에 나섰다.

 

 

착한농부에서는 좋은 품질의 단수수 흑당 시럽 생산을 위해 원료부터 가공까지 꼼꼼하게 준비를 하였다. 지역 농가와 연초 계약재배를 통해 파종부터 수확단계까지 엄격한 품질관리를 지원하여 우수한 단수수를 생산하고, 자체 가공시설에서 착즙, 농축 등 가공작업을 통해 품질 좋은 단수수 시럽을 생산했다.

 

 

단수수 시럽은 천연 시럽으로 건강한 단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당원으로 사용되는 정제설탕이나 인공감미료와는 달리 칼륨, 철분, 나트륨 등 무기질이 풍부하고 비결정 포도당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김상선 착한농부 대표는 단수수 시럽과 단수수로 빚은 증류주 럼 외에도 앞으로 단수수를 이용한 착한먹거리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하며, “좋은 원료로 건강을 중요시 여기는 현대인들의 구미에 맞는 좋은 제품을 생산하도록 노력하고 아울러 농가소득증대에도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착한농부에서는 단수수를 이용한 증류주 럼, 시럽 뿐 아니라 지역에서 생산되는 오미자 복분자를 원료로 한 증류주와 생진액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오미자와 복분자로 만든 지역 전통주는 3년 연속 대한민국 주류 대상을 수상할 만큼 우수한 품질로 지역 농민들의 판로 확대 및 농산물의 가치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효자면, 재활용품수집 및 농약 빈병 모으기 개최

효자면, 재활용품수집 및 농약 빈병 모으기 개최 효자면은 도촌리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20일 오전 10시 도촌리 마을회관 전정 및 마을 주변 등 2곳에서 재활용품수집 및 농약 빈병 모으기 행사를 진행했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효...

김선섭 예천경찰서장, 경우회 선배님들에게 불꽃신호기·마스크 전달

김선섭 예천경찰서장, 경우회 선배님들에게 불꽃신호기·마스크 전달 김선섭 예천경찰서장은 20일 오전 경우회 사무실을 방문해 경우회 선배님들에게 교통사고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불꽃신호기와 마스크를 전달했다.

예천군, 코로나19 지역차단을 위한 적극 대응 태세 돌입

예천군, 코로나19 지역차단을 위한 적극 대응 태세 돌입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9일 경북도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차단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

예천군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예천군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예천군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협의회(회장 임현엽)에서 19일 오전 10시 풍양면 삼강문화단지 내 강문화전시관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를 열었다. 월례회에서 코로나19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