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기고] 기해년의 마무리는 음주운전 없는 송년 모임으로

예천경찰서 임병철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12-10 16:17:24

다사다난했던 기해년 한해가 서서히 저물고 있다.

보름 남짓 남은 시간동안 반가운 사람을 만나 소주 한잔을 기울이며 지나간 일 년을 돌아보는 송년 모임이 크게 늘어나게 될 것이다.

 

이렇듯 한해를 뜻깊게 마무리하는 송년의 자리에서 술을 마신 후 운전대를 잡았다가 큰 낭패를 당해 주위를 안타깝게 하는 경우가 있다. 스스로 절제하는 자세가 중요한 시간이다.

슬퍼서 한잔, 기뻐서 한잔이란 말처럼 반가운 사람과의 만남에서 늘 빠지지 않고 함께 해온 것이 술이다.

 

많은 국민들이 소주잔을 기울이며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고 다가올 미래에 대해 희망을 갖는다.

절제된 술은 인간관계를 돈독하게 해 주고 삶의 애환을 달래 주기도 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소주의 연간 소비량이 성인 한 명당 평균 80병에 이른다고 한다.

식당에서 판매되는 소주 한 병은 34천원 정도로 소주 한 잔의 가격은 약 5백원 정도 될 것이다.

매년 송년의 시기에 이렇듯 몇 백원 안되는 소주 잔을 기울인 후 설마하는 마음에 운전대를 잡았다 큰 낭패를 당하는 안타까운 일이 있다.

 

단순 음주운전으로 적발될 경우 몇 백만원의 벌금을 물어야 하지만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가 사람을 다치게 한 경우 한 가정의 행복이 송두리째 날아갈 수도 있다.

 

매년 연말연시가 되면 경찰도 음주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강력한 단속활동을 펼친다.

더구나 지난 6월부터 윤창호법이 시행됨에 따라 음주운전의 단속수치가 0.03%로 낮아졌고 음주운전을 더 강력하게 처벌해야 한다는 국민적 관심도 높다.

 

이제는 한 잔을 마셔도 단속이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절대 운전대를 잡지 말아야 한다.

물론 운이 좋다면 한두 번쯤은 경찰의 단속을 피해 갈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꼬리가 길면 반드시 잡힌다는 말처럼 결국에는 음주단속에 적발되거나 교통사고로 이어져 큰 피해를 당하게 된다는 것이다.

 

음주운전은 도박과 같아 습관성이 높다. 아무리 힘이 세고 덩치가 좋아도 절제하지 못한다면 술 앞에 장사는 없다잘못된 음주습관에 대해서는 철저한 자기반성과 굳은 의지가 필요하다.

 

재수가 없어서 단속되었다는 말은 무책임한 자기변명에 지나지 않고 음주운전으로 단속된 때에는 후회를 한다고 해도 이미 늦은 것이다.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가까운 지인과 소주 몇 잔을 기울이며 마음을 나누는 것은 분명 서로의 정을 돈독히 하고 삶의 활력을 주게 될 것이다.

 

하지만 단 한잔이라도 술을 마셨다면 버스나 택시 등 대중교통이나 대리운전을 이용하고 절대 운전대를 잡지 말아야 한다.

 

음주운전이라는 단 한 번의 잘못된 생각과 행동이 다가오는 경자년의 희망을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깊이 생각해 보며 차분하고 뜻깊게 한해를 마무리 하자.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심리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심리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센터장 권혜자)는 18일 예천교육지원청에서 토리아동발달센터, 바움심리언어발달센터등 2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와 지역사회가 유기...

예천군 보물 제1008호 함양박씨 정랑공파 문중 전적 기탁 받아

예천군 보물 제1008호 함양박씨 정랑공파 문중 전적 기탁 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8일 오후 2시 보물 제1008호 함양박씨 정랑공파 문중 전적 46점을 비롯한 180점의 유물이 예천박물관으로 기탁됐다고 밝혔다. 함양박씨 정랑공파는 예천...

예천에서만 생산되는 피크닉 사과 출하시작

예천에서만 생산되는 피크닉 사과 출하시작 경북 예천에서만 생산되는 신품종 사과 피크닉이 이번 달 18일부터 본격적으로 출하된다. 올해 생산량은 약 30톤 내외이며 백화점과 능금농협으로 홍보 및 판매될 예정이다. 피크닉은 ...

[기고]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안전을 선물하자 예천소방서장 윤태균

[기고]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안전을 선물하자 예천소방서장 윤태균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고향에 계신 부모님 품이 더욱 그리워지는 시기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의 건강과 안전을 생각하며 이번 추석선물은 주택의 안전지킴이 주택용 소방시설(...

(재)예천군민장학회, 진주 류씨 장사랑공파 종중으로부터 장학금 기탁 받아

(재)예천군민장학회, 진주 류씨 장사랑공파 종중으로부터 장학금 기탁 받아 진주 류씨 장사랑공파 종중(대표 류진모)은 17일 오후 3시 (재)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김학동)를 방문해 지역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예천군, 시가지 공영주차장 유료화에 따른 주민의견 수렴

예천군, 시가지 공영주차장 유료화에 따른 주민의견 수렴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0월 13일까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예천읍 시가지 공영주차장 유료화에 따른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예천읍 시가지 ...

예천소방서, 화재안전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예천소방서, 화재안전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 예천소방서(서장 윤태균)는 추석 연휴 화재안전대책 추진기간을 맞아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화재안전 불법행위 신고포상제’집중 홍보에 나섰다. 소방시설 등에 대한 불법...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Wee센터 고소미 상담주간 운영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Wee센터 고소미 상담주간 운영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센터장 권혜자)는 신학기가 시작되는 9월 관내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Wee센터 고소미 상담주간』을 운영해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예천교...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