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강문화전시관’새로운 관광명소 탄생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11-06 10:36:32

정식 개관을 앞두고 있는 삼강문화단지 내 강문화전시관이 지난 6월 중순부터 시범운영 해 4개월 여 만에 약 2만 명이 관람하는 예천의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강문화전시관은 교육·체험적 가치가 높고 인근 예천군 대표 관광지인 삼강주막이 있어 이곳을 찾은 관광객과 연계한 방문으로 이어지는 이점이 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연면적 4,874(지상3) 규모로 건물외관은 낙동강의 물결과 숲의 나뭇잎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내부는 아름다운 협곡에 목선이 지나가는듯한 역동적인 모습으로 연출되어 있다.

 

 

전시관 구성은 정문을 중심으로 우측에는 상설전시실과 영상관이 좌측에는 안내센터와 어린이놀이터, 휴게 공간 등이 위치해 있고 옥상에는 낙동강을 조망할 수 있는 시원스런 전망대가 있다.

 

 

상설전시실의 전시연출은 크게 4단계로 낙동강과 예천의 자연, 역사, 문화, 사람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람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된다.

 

 

첫 번째 자연의 존(zone)’ 에서는 인터렉티브 영상과 슬라이드, 터치스크린을 통해 낙동강의 아름다운 자연과 예천 지명 그리고 한국의 강과 세계의 강을 만날 수 있도록 연출했다.

 

 

두 번째 역사의 존(zone)’은 전면 스크린영상과 조그 셔틀을 통해 배산임수의 명당과 예천을 빛낸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야기샘 코너에서는 예천의 12개 읍면에서 내려오는 전설을 영상과 모형, 패널로 연출하여 흥미롭게 구성했다.

 

세 번째 문화의 존(zone)’은 투명스크린을 통한 국궁의 제작과정과 전면에 펼쳐지는 노동요 영상, 윤장대를 돌려 소원 말해보기, 원형공간에서 펼쳐지는 회룡포의 사계절 등을 영상과 체험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도록 꾸며져있다.

 

네 번째 사람의 존(zone)’에서는 나루터 VR과 샌드아트 영상, 모형 등을 통해 삼강 나루터와 삼강주막의 옛 모습을 재현해 당시의 생활상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전시관의 킬러 콘텐츠인 영상관은 태백 황지에서부터 부산 을숙도까지 낙동강 1,300리의 아름다운 풍경과 강 문화의 다양함을 항공 뷰로 담아 이색적인 감동을 느낄 수 있다.

 

김학동 군수는 정식 개관 때까지 편의시설 및 콘텐츠를 보강하여 관람객 만족도를 높여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토록 할 것이라며 금년 말 전시관 주변에 건립중인 삼강 캠핑장(30site)의 완공과 더불어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예천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문화전시관은 예천군 풍양면 삼강리길 53-23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삼강문화단지팀(054-650-6802)으로 하면 된다.


효자면, 재활용품수집 및 농약 빈병 모으기 개최

효자면, 재활용품수집 및 농약 빈병 모으기 개최 효자면은 도촌리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20일 오전 10시 도촌리 마을회관 전정 및 마을 주변 등 2곳에서 재활용품수집 및 농약 빈병 모으기 행사를 진행했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효...

김선섭 예천경찰서장, 경우회 선배님들에게 불꽃신호기·마스크 전달

김선섭 예천경찰서장, 경우회 선배님들에게 불꽃신호기·마스크 전달 김선섭 예천경찰서장은 20일 오전 경우회 사무실을 방문해 경우회 선배님들에게 교통사고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불꽃신호기와 마스크를 전달했다.

예천군, 코로나19 지역차단을 위한 적극 대응 태세 돌입

예천군, 코로나19 지역차단을 위한 적극 대응 태세 돌입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9일 경북도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차단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

예천군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예천군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예천군 바르게살기운동 여성협의회(회장 임현엽)에서 19일 오전 10시 풍양면 삼강문화단지 내 강문화전시관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를 열었다. 월례회에서 코로나19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