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은 4일 오후4시 예천군곤충연구소 연구동 교육장에서 2019년도 산업곤충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곤충대학 수료생 24명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했으며, 박덕영 곤충연구소장의 축사, 학사보고, 수료증 수여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산업곤충대학은 곤충업에 종사하거나 곤충산업에 관심이 많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1일 개강하여 총 19회에 걸쳐 산업곤충 기초이론 및 현장 실습교육 등 총 76시간으로 실시되었다.
강의는 국가곤충산업 정책설명, 식용곤충 사육기술, 곤충소재 상품화 및 마케팅, 곤충 식품원료 등록, 식용곤충의 조리적용, 선도농가 현장견학 등 전업 곤충사육 농가로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박덕영 곤충연구소장은 수료생들에게“최근 산업곤충 14종이 축산법의 기타 가축에 포함되어 산업곤충의 축산업 적용으로 곤충산업의 안정적 유지와 발전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제도적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하면서, “교육생 모두가 고소득 곤충농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천군 곤충연구소는 앞으로도 곤충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힘쓸 것이며, 2020년 산업곤충대학 교육은 내년 1월경 예천군청 및 예천군 곤충연구소 홈페이지에 교육생 모집공고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