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농업

예천군, 신품종 ‘피크닉’ 사과 본격 출하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9-18 12:29:55

전국에서 유일하게 예천에서만 생산되고 있는 신품종 피크닉사과가 18일부터 본격 출하에 들어갔다.

 

 

피크닉사과는 이름처럼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인 9월말부터 10월 말까지가 제철인 무게 220g정도의 신품종 사과로 맛있는 사과가 갖추어야 할 새콤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에 과즙이 풍부할 뿐 아니라 한손에 잡히는 크기까지 고루 갖춰 한번 맛을 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피크닉품종은 농촌진흥청 사과연구소에서 육성하여 2011년에 품종 등록을 하였으며, 이후 예천지역에 지역적응시험을 거쳐 신품종으로서의 우수성이 검증되어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농가에 보급되어 재배되기 시작했다.

 

 

재배 4년차를 맞은 지난해에는 생산량의 대부분을 택배위주로 판매 한 결과 입소문을 타고 주문이 폭주하여 물건이 없어 팔지 못할 만큼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으며, 올해도 지난해 맛을 본 소비자들의 주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피크닉은 비슷한 시기에 출하되는 양광감홍품종에 비해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새콤한 맛이 강한 양광과 달콤한 맛이 강한 감홍을 썩어놓은 듯 새콤달콤한 두 가지 맛의 조화가 뛰어나고 과육의 경도 또한 높아 아삭거리는 식감이 일품이다.

 

 

또한, 과즙이 풍부하며 나들이 가서 먹기 좋게 한손에 잡히는 크기까지 두루 갖춰 앞으로 가을사과 시장의 제왕으로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효열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수입과일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맛으로 승부할 수 있는 사과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피크닉품종을 우리지역에 도입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피크닉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예천사과의 대표품종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예천군, 도로망 확충으로 지역발전 도모

예천군, 도로망 확충으로 지역발전 도모 예천군은 신도청 이전 5년차를 맞아 인구 증가에 따른 도로이용 불편을 최소화 하고 지역 간 연계도로 추진으로 지역균형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먼저, 도청신도...

예천군, 적극 마케팅으로 농․특산물 판매 큰 성과

예천군, 적극 마케팅으로 농․특산물 판매 큰 성과 예천군은 경기 침체 및 농산물 가격 하락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설을 맞이하여 「예천장터」(www.ycjang.kr)와 대도시 직거래 장터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

예천군, 2020예천세계곤충엑스포 성공기원 ‘D-100일 기념 행사’

예천군, 2020예천세계곤충엑스포 성공기원 ‘D-100일 기념 행사’ 재단법인 예천문화관광재단은 ‘2020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100일 앞두고 엑스포의 성공 개최와 군민들의 참여 및 관심을 높이고자 22일 오후 4시 예천군청 대강당에서 D-100일 ...

예천경찰서, 설 맞이 사랑나눔 위문활동 가져

예천경찰서, 설 맞이 사랑나눔 위문활동 가져 예천경찰서(서장 김선섭)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예천군 풍양면에 있는 예천 보람요양원을 찾아 위문금(품) 전달 등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