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예방교육 실시

황성한기자   |   송고 : 2019-05-31 17:52:43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31일 관할지역 8개 시·(문경시, 상주시, 안동시, 영주시, 봉화군, 영양군, 예천군, 의성군)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에 대한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권익 증진을 위해 노인복지법 재정에 따라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설치 운영자와 종사자에 대한 노인인권교육이 법적으로 의무화됨에 경상북도와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협력하여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였다.

 

황은정 관장은 금일 진행하는 노인 인권 및 노인학대 예방 교육을 통해 노인복지시설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으며, 노인인권보호에 대한 인식을 고취 시킬 수 있는 기회해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경상북도 복지건강국 김재광 국장은 알면서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인권이라고 생각이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인권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을 하고 노인학대와 노인인권 침해 예방을 할수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예천군 김학동 군수는 노인인권과 노인학대는 노인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받아들여 관련기관 종사자들의 세심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

 

 

2017년 정부는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권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615일은 노인학대예방의 날로 지정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의미 있는 걸음을 내디뎠다.

 

 

이에 경상북도와 경북도내 지역노인보호전문기관(경상북도, 경북서남부, 경북서북부) 3곳이 주관·주최하여 노인학대 신고의무자를 대상으로 노인학대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3회 노인학대의 날을 맞아 노인학대예방의 날 행사를 612일에 개최하고자 한다.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인권보호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노인학대가 의심된다면 누구든지 노인학대 신고번호(36524시간,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577-1389)로 문의하면 된다.


2024 예천활축제 및 현대양궁월드컵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일반음식점 영업주 친절 청결 교육 실시

2024 예천활축제 및 현대양궁월드컵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일반음식점 영업주 친절 청결 교육 실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5일 오후 군청 대강당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주 100명을 대상으로 친절 ․ 청결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예천군지부(지부장 장인동) 주관으로 실시한...

예천군보건소 상반기 행복한 임신부 교실 개강

예천군보건소 상반기 행복한 임신부 교실 개강 예천군보건소는 16일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행복한 임신부 교실을 개강했다. 행복한 임신부 교실은 16일 개강해 오는 25일까지 매주 화, 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

예천박물관 해평윤씨 오방부사직공파 유물기증식

예천박물관 해평윤씨 오방부사직공파 유물기증식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은 16일 예천읍 청복리에 거주하는 해평윤씨 오방부사직공파 유물기증식을 진행했다. 해평윤씨 오방부사직공파는 예천읍 청복1리에 8대에 걸쳐 살아왔으며,...

예천군 농산물가공창업교육 심화반 모집

예천군 농산물가공창업교육 심화반 모집 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4월 26일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창업교육 심화반’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가공창업 예비 농업인을 대상으로 5월 9일부터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