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국)는 9일 교육지원과 소회의실에서 (Pre)New-Start 전임상담원 위촉식을 가졌다.
New-Start 프로그램은 전문적 소양을 갖춘 상담원들이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1:1 맞춤식 상담, 진로 체험 활동 및 추수상담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자아형성과 진로의사결정 능력을 함양시켜 학업을 중단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다.
예천 Wee센터에서는 올해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 중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 참여 대상은 아니지만 학업중단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학생 또는 학교 부적응 학생 대상으로 개인상담, 심리검사, 학교생활 적응 및 또래 관계 개선,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업중단사전예방 프로그램(Pre-New-Start)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에는 (Pre)New-Start 전임상담원 신경희 외 2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 및 (Pre)New-Start 프로그램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으며, (Pre)New-Start 프로그램의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승진 예천교육장은 “전임상담원들의 그간 노력과 열정에 대해 감사하며, 전임상담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정서적 지지자가 되어주고 그 학생을 위한 단 한사람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김현국 Wee센터장은 전임상담원들에게 “학업중단의 위기에 놓인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학교 재적응 및 복교를 위해 상담원들의 높은 열정과 학생에 대한 사랑을 부탁드린다.” 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