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도전적이고 의욕적인 공직분위기 조성과 동기 부여를 위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센티브제를 도입 운영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군정발전을 위한 빈틈없는 행정수행과 부서간 적극적인 협조를 비롯해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반면에 공사생활을 통하여 공직 내?외부로부터 지탄을 받는 자에 대하여는 패널티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군이 이번에 도입한 인센티브제는 군정수행을 위한 부서간 각종 의견의 제출과 견문보고, 아이디어 제출, 주민 애로 및 건의사항 수렴 등 적극적이고 의욕적인 근무자세로 군정발전과 대군민 신뢰감 조성에 기여한 경우에는 각종 인사제도상의 가점 부여와 포상, 연말 부서평가시 가점 부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편,
음주, 도박 등으로 공직 내?외부로부터 지탄을 받는 자나 감사부서로부터 주의이상 지적을 받은 자, 부정적인 사고로 일하지 않고 매사에 불평불만만 하는 자에 대하여는 각종 인사제도상의 불이익 등패널티를 주기로 했다.
특히, 음주운전, 도박, 폭력행위 등으로 사회적으로 지탄받는 자에 대하여는 특별정신교육을 실시한다.
예천군은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을 통해 대군민 신뢰행정을 구현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도입 운영하게 된 것으로 앞으로 군정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인센티브제를 강력히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