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23일 오전 11시부터 예천군위원회 2층 대회의실에서 장애인단체와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의회에는 예천군선관위 직원과 장애인단체 관계자 10명이 참석하여 지방선거사무일정과 투표편의 시설 현황, (사전)투표소 현황 안내, 장애인 유권자에 대한 투표편의 지원 사항 안내, 장애인 활동 보조 차량 및 인력 지원, 기타사항 협의 등을 했다.
특히, 장애인유권자들에게 제공되는 편의와 관련하여 ▲장애인유권자에 대한 투표활동보조인 지원 ▲투표안내요원 위촉.운영 ▲장애인용 대형 기표대 설치 ▲(사전)투표일 투표참여불편 선거인용 용구 등 비치 ▲기관·시설 안의 기표소 설치 지원 ▲선거일 장애선거인의 투표편의 도모 ▲ARS 음성 투표안내서비스 ▲지적발달장애인용 QR코드 게재 ▲거소(기관·시설용)투표안내 리플릿 제작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되었으며, 이날 업무협의회를 마치고 변경 및 신설된 (사전)투표소 설치 예정 장소를 대상으로 장애인편의시설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예천군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의회를 통해서 장애인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는 데 있어서는 불편함이 없도록 조금 더 세심한 배려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