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에서는 지난 1일 임용된 신규공직자 24명을 대상으로 1일 오후2시부터 3일까지 3일간 신규공직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직자로 하여금 실무에 필요한 기본지식을 임용과 동시에 습득하여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공직생활에 신속히 적응하고 지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고 군민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날에는 아직 우리 고장이 생소한 신규공직자에게 ‘군정 주요현황’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이어 공통시스템 실습을 통해 사용법을 익혔다.
2일차에는 기획, 예산, 회계분야에 대해 6급 담당이 직접 강사로 나서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지 얼마 안 된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실무 중심의 생생한 지식을 전달했다.
또한 총무과장이 주관한 선배공무원과의 대화의 시간에서는 공직생활을 하며 생긴 에피소드를 들려줘 신규공직자로 하여금 간접적으로 경험케 하고 이를 통해 올바른 공직자상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3일차에는 군청신청사,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삼강문화단지, 회룡포 등 관내 주요 사업장 견학과 관광지를 탐방했으며 특히, 점심식사를 하며 군수와 허물없이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주민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주길 바라며, 특히 예천의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갖고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맞춰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