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은 19일 진호 국제양궁장 체육관에서 공립유치원 11개원 원생 182명과 교사, 학부모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몸 튼튼! 마음튼튼!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이현준 예천군수과 김태철 예천경찰서장 도기욱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예천초 병설유치원 42명의 원아들의 ‘아리랑’합주에 이어 182명 원아 대표 선서로 한마음 체육대회를 시작하였다. 먼저 ‘가나다체조’의 노래에 맞추어 준비운동을 한 뒤 공룡알 굴리기, 바나나 킥경기, 볼풀공의 공격 등의 경기와 지구를 들어라, 여보 살살 등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도 함께 할수 있는 게임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경기하는 내내 원아들과 부모님은 자신의 팀을 열심히 응원하였으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서 공립 유치원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으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함께 협동심을 기르는 인성의 장이 마련되었다.
또한 올해부터 새로 도입되는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www.go-firstschool.go.kr)’ 및 원아모집을 안내했다.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공립유치원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