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에서는 지난 26일 오전 10시부터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과 활기찬 시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동본 1리 봄철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활동에는 김시동 읍장과 이재근 동본 1리장, 장예진 부녀회장, 임운진 노인회장, 강대진 시장청년회장을 비롯한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해 상설시장 주변을 중심으로 청소활동을 펼쳤다.
특히, 청소구역을 시장주변, 경로당, 주택가 이면도로 등 3개 구역으로 나누어 ‘쓰레기 종량제 봉투사용’ 캠페인을 함께 벌이며 손길이 미치지 않는 취약지역에 쌓인 쓰레기를 줍고 시장 물청소와 주변 경관을 어지럽히는 불법광고물을 제거해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는 50ℓ짜리 종량제봉투 6개에 달하는 분량으로 부녀회원들은 수거한 쓰레기를 캔, 빈병, 플라스틱 등 종류별로 분리하고 환경을 살리는 자원재활용 운동에도 앞장섰다.
김시동 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가운데도 봄철 대청소에 자발적으로 참석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상설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친절한 서비스로 예천 경제의 중심 시장으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동본 1리가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본1리 부녀회에서는 대청소 후 환경대청소에 참가한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