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은 17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예천 청소년수련관에서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 18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 운영 관련 법률 및 회의진행절차와 학교폭력에 대하는 학부모의 자세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연수는 학생생활부문에 다년간 경험을 쌓은 경상북도교육청 학생생활과 박진숙 장학사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운영.관련법률.구성.사안처리절차.조치 내용.자치위원회의 역할에 대한 강의에 이어 예천지역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일하고 있는 김명환 학교전담경찰관의 '학교폭력에 대하는 학부모의 자세'에 대한 강의로 이루어 졌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학교폭력 발생 시 사안 처리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한 것이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며, 학교폭력에 대처하는 학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기회가 되었고,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보다 안심하고 학교폭력을 신고하고 보호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최춘희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가고 싶은 학교, 내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에 힘써 주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