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은 지난 27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감 및 지역 도의원,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원장)과 본청 주민참여예산위원,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및 녹색어머니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17 예천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경상북도교육감이 직접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문제점 등을 파악하고 지원책을 모색해, 경북교육 시책에 반영하고자 시행되었다. 보고회는 예천 지역 홍보 및 교육실적에 대한 동영상 시청과 예천 교육 주요 업무 추진 계획 발표로 진행되었다.
최춘희 교육장은“행복한 삶을 가꾸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동아리 활동 활성화,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 문화 정착, 참여와 소통으로 감동받는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 할 것”을 다짐하며 업무보고회를 마쳤다.
이어서 진행된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에서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은 교육지원청 업무보고를 계기로 각급 학교에서는 학교장의 교육철학이 반영된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을 추진해 주실 것을 당부하시면서, 예천지역 고등학교 양궁부 설립은 관련 부서와 협의를 해 보겠다는 말씀과 함께 특히 예천은 다문화 학생이 10% 이상이 되므로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어려움을 찾아서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 해 볼 것을 함께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