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의료재단 복주요양병원 경도요양병원(이사장 이윤환)은 지난 23일 대구시 북구의회의원들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1월 17일 이윤환 이사장이 대구시 북구의회 의원들 및 공무원을 상대로 한 강의에 이어 현장방문을 위한 자리였다. 이들의 방문 환영은 이윤환 이사장과 신현수 대표원장을 비롯해 진료부원장, 간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존엄케어와 감사나눔경영’을 주제로 PPT발표와 병동 라운딩이 이어졌다.
경도요양병원을 방문하여 회의실에서 진행된 30분간의 발표를 마치고 인공신장실과 치매어르신들을 위한 별관을 둘러보았고, 복주요양병원으로 이동하여 재활치료실과 프리미엄 병동을 둘러보았다.
복주요양병원과 경도요양병원은 ‘존엄케어’와 ‘감사나눔’으로 알려져 매달 전국에서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나 작년 12월 프리미엄 병동을 오픈하고 이윤환이사장의 저서 ‘불광불급’이 경영부분 베스트셀러에 올라 벤치마킹이 줄을 잇고 있다.
견학에 방문한 한 의원은 “작은 지방도시지만 아낌없는 투자와 노인들의 특성에 맞춰 연구하고 노력하는 병원식구들의 밝은 미소에 감탄했다” 라고 말씀해 주었다.
대구시 북구의회의원들이 방문한 자리에서 신현수 대표원장은 "우리 지역이 아닌 타지역의 의원님들께서 멀리서 방문해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노인들에게 적합한 의료와 케어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